빵꾸똥꾸 해리, 버릇 고치는 방통위

EXCITING TV리뷰/드라마
참으로 더럽게 할 일 없다. 지붕뚫고 하이킥의 빵꾸똥꾸 해리는 이제 빠이빠이가 될 듯 싶다. 방송위에서는 빵꾸똥꾸라는 말이 아이들 교육상 좋지 않다며 해리가 사용하는 말들, "먹지마, 거지 같은게, 당장 나가"와 같은 말들에 대해 방송법 100조 1항을 내걸며 권고 조치를 했다고 한다. 법적인 강제성이 없다고 하는데, 이렇게 방통위가 직접 나서서 해리 교육을 시켜주니 참 코믹한 시트콤이 아닐 수 없다.

가끔씩 인터넷 상에서 자신의 아이들이 해리를 따라한다는 이야기를 들어왔다. 그만큼 지붕뚫고 하이킥이 인기가 많다는 반증이라 생각하며 재미있는 현상이라 보았다. 하지만 그것을 걸고 넘어져 해리라는 캐릭터에게 훈계를 하며 방송법으로 해리의 버릇을 고치려는 멍청한 일이 진짜로 일어난다는 것이 한심하기만 하다.

빵꾸똥꾸가 문제인가?


빵꾸똥꾸가 뭐가 문제인가? 아이들이 따라한다는 것이 이유라면, 수많은 드라마에 나오는 대사들은 어떻할거며, 시베리안 허스키 같은 예능 용어들은 어떻게 할 것이란 말인가. 가히 KBS에서 내놓은 막말 퇴출법과 일맥상통하는 것 같다.

빵꾸똥꾸는 해리의 캐릭터이다. 빵꾸똥꾸는 해리를 규정하는 단어이며, 버릇없는 아이란 캐릭터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단어이기도 하다. 또한 이 시대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인해 아이들의 소외되고 있고, 가족의 사랑과 보살핌을 받지 못한 요즘 아이들의 문제점을 드러내는 결과물이기도 하다. 물질만능주의에 빠져 있는 요즘 시대에 돈으로 보이지 않는 계급이 형성된 것도 어린 해리의 가감없고 거침없는 말들을 통해 현실을 꼬집고 있는 캐릭터이다.


못된 해리는 결국 어른들이 만들었고, 사회적 병폐가 만든 결과물인 셈이다. 하지만 지붕뚫고 하이킥에서는 그런 해리를 점차 변화시키고 있다. 해리의 버릇을 고치는 것은 방통위가 아니라 가족의 사랑인 셈이다. 신애와 세경이 들어온 이후 가족간에 애피소드들로 가족 안에 사랑과 추억이 생겨나며 가족을 엮어주는 끈이 생겨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그런 모습을 통해 현대에 일어나고 있는 사회적 문제점을 드러내고, 시트콤이란 장르를 통해 코믹하게 풀어내며 깊이를 담고 있는 것이 지붕뚫고 하이킥이다.

그런데 자신의 아이들을 금지옥엽으로만 키운 해리 부모와 같은 사람들이 자신의 자녀가 해리를 따라한다고 몇마디 했다고 방통위가 얼씨구나 하며 달려들어 해리에게 철퇴를 매겼으니 이처럼 코믹하고 시트콤스런 일도 없을 것 같다. 이 시대 빵꾸똥꾸의 말들을 따라 빵꾸똥꾸가 되어 빵꾸똥꾸 해리를 빵꾸똥꾸 못하게 만들고 있으니 참 빵꾸똥꾸하다.  

해리를 따라하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가족들의 관심과 사랑이다. 10개의 학원과 용돈만 두둑히 주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라 생각하지 말자. 아이들에겐 놀아주고 관심을 가져줄 가족이 필요한 것이기 때문이다. 해리를 왜 따라하겠는가? 뭔가 해리와 통하는게 있어서가 아니겠는가?



88만원 세대인 요즘, 부모들의 어려움은 사회적인 문제로 퍼져가고 있다. 빵꾸똥꾸 해리를 따라하는 아이를 키운 부모들에게도 잘못이 있지만, 그보다 더 근본적으로는 사회적으로 빈부격차를 극대화시키고 있는 현상을 집고 넘어가지 않을 수 없다. 월급은 줄어들고, 생활비는 오르고, 맞벌이를 해야 겨우 먹고 살 수 밖에 없는 요즘, 빵꾸똥꾸 같은 해리는 계속 생겨날 수 밖에 없으며, 그 아이들을 상징화하고, 사회적 문제를 지적하는 개념있는 드라마는 계속 방통위의 철퇴를 맞을 수 밖에 없다. 방통위가 철퇴를 내려야 하는 곳은 애꿎은 해리가 아니라 청년실업과 이런 상황을 만들어내기만 하고 싸움 박질만 하는 빵꾸똥꾸들이 모여 있는 국회에 있을 것이다.

이런 수많은 문제들을 내포하고 있는 빵꾸똥꾸 해리에게 더 이상 빵꾸똥꾸를 못하게 한다면 아마도 예전 애피소드에서 해리에게 빵꾸똥꾸를 못하게 했던 것처럼 해리들은 마구 폭발하지 않을까 싶다. 빵꾸똥꾸를 할 수 밖에 없게 만들어 놓고 근본적인 해결은 하지 않고 미봉책으로 입만 틀어막으려는 행동은 결국 해리들을 더욱 삐뚤게 만들 것이며 나중엔 폭발하게 만들지 않을까 싶다.


방통위의 존재 목적은 무엇인가? 방송에서 바른말 고운말만 쓰게 하려는 심산인가? 나쁜말이 있어야 좋은 말도 있고, 그른 말이 있어야 바른 말도 있다. 오로지 바른말만 방송에서 하게 한다면 결국 북한 방송이랑 다른 것이 무엇이 있겠는가? 고작 시트콤의 일개 어린 캐릭터를 가지고 법을 들먹이며 철퇴를 매기며 입을 틀어막는 옹졸한 행동이 방통위의 존재 목적이란 말인가.

방송법으로 잣대를 들이대라면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매일 못볼 것을 보여주는 국회에 들이밀기를... 빵꾸똥꾸 해리에게 빵꾸똥꾸를 마음 껏 할 수 있도록 해 줘라 이 빵꾸똥꾸들아!!


Trackback Address :: http://tvexciting.com/trackback/1104 관련글 쓰기
희양 2009/12/22 09:54 URL EDIT REPLY
정말.. 다른거 다떠나서 왜 빵꾸똥꾸만 나쁜말일까요-,. -
완전 야한옷입고 나오는 배우들이나 쌍시옷만 안들어간 욕들이 얼마나 넘쳐나는데말이죠-
지붕뚫고하이킥은 완소 시트콤.ㅎㅎ 아..우울할때 이게 최고에요 ㅠ
BlogIcon 이종범 | 2009/12/22 10:00 URL EDIT
현대인의 박카스같은 건강자양제 시트콤인데 별 걸 가지고 다 트집을 잡는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리가 계속 빵꾸똥꾸를 해 주었으면 좋겠어요. 빵꾸똥꾸를 하지 않더라도 그것이 방통위의 권고가 아닌 가족들의 사랑으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붕뚫고 하이킥에 불만이 있다면 너무 짧다는 것!!! 하루에 한 2시간씩 방영해주었으면 좋겠어요!!! ^^;;;
셀로판 2009/12/22 10:15 URL EDIT REPLY
정말 방통위 기사 보고 기가 막혔는데 글쓴이 말대로 이러한 시트콤이 어디있나 싶습니다. 일단 제재 대상이 해리라는 것이 웃긴데 하이킥을 보는 어린이들도 해리에게 문제가 있다는 것 정도는 압니다. 정작 어린이들에게 해가 되는 것은 독단적이고 인간의 존엄성을 깡그리 무시하는 이순재의 언어폭력, 이야기는 듣지 않고 무조건 닥치고 제대로 하라는 이현경의 태도인데요. 어린이들의 롤모델은 어른이지 아이가 아닙니다. 해리는 너무 대놓고 버릇없어서 애들도 잘 알지만 오히려 이런 어른 캐릭터는 너무 당연하다는 듯이 받아들일 수 있지요. 어떤 캐릭터가 더 어린이에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치는지를 떠나 가상 인물의 언행에게 현실 어린이의 본보기가 되길 바라는 것 자체가 아이러니하고 자체 등급을 15세로 정한 시트콤에 어린이의 롤모델이 될 것을 요구하는 것도 참 말이 안됩니다.
ㅁㄴㅁ; 2009/12/22 10:21 URL EDIT REPLY
조..좋은글이다..
음.. 2009/12/22 10:25 URL EDIT REPLY
자기 아들딸들이 본인에게 빵꾸똥꾸라고 해서 짜증이 난건가.. ㅡㅡ;;
빵구똥꾸때문만은 아니다 2009/12/22 10:27 URL EDIT REPLY
해리의 거침없는 말과 행동은 정말 버르장머리없다
아무리 요즘아이들이 곱게 자란다해도 저정도는 너무하다 싶을만큼 버릇없고 막되먹은아이
같다는 느낌이다 아이들이 보고 저래도 되는구나 싶을까 겁난다
빵꾸똥꾸 라는 말뿐아니라 해리의 행동 이나 버리장머릴 방통위라도 나서서 고쳐야한다
동감 | 2009/12/22 11:01 URL EDIT
저도 그렇게 생각했어요..

너무 버르장머리 없는데.. 애들이 보고 배울까바 무서워요
동감 | 2009/12/22 11:13 URL EDIT
백퍼센트 동감합니다. 그 아이의 언행이 세태풍자라니...어이없는 글입니다. 사랑과 관심이 필요하다구요? 따끔한 매가 필요하죠. 차마 아이들과 함께 볼 수 없는 프로그램.
ㅋㅋㅋㅋ | 2009/12/22 11:22 URL EDIT
아 이댓글을 백퍼센트 동감하시는분이 계시네요 ㅋㅋㅋ
왠지 같은분 같은데..그건넘어가고
행동이 저게 버르장머리없다?? 그럼 다른 드라마는요?? 첩두질 않나 여기저기 씨뿌리지를 않나.. 이건 좋나요? 어린아이가 배운다?? 그런드라마도 마찬가지로 학생들이 배울수가 있는데요?? 생각좀 해보시죠??
동감 | 2009/12/22 11:30 URL EDIT
저도 시트콤을 참 재밌게 보고 있는데 해리의 행동은 좀 지나친 면이 없지 않나 싶네요;;몇몇 분들께서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그럴 수 있지 않냐고 반문하셨는데,시트콤의 방영 시간대와 그만큼의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의 영향력을 감안해볼 때, 어느 정도의 제재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동안 해리의 집안식구들이 해리의 행동을 아무도 제재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이상하게 여겨질 정도였으니까요...
adel | 2009/12/22 13:32 URL EDIT
현실속에 그런아이들이 넘치고 넘치는데 티비에서 묘사하지 못하게 한다고 한들 그 아이들이 교화되겠습니까?
지랄 | 2009/12/22 13:52 URL EDIT
자식새끼들이 걱정되면
너네 새끼들이나 가정교육 잘시켜
재밌다고 같이 헬렐레 자식새끼들이랑 쳐보지 말고 ㅡㅡ
ㅇㅇ | 2009/12/22 15:17 URL EDIT
맞습니다

좀 과할정도로 싸가지 없어서
이런게 공중파 방송으로 적합한지 의심이 가더라구요
애들이 보고 배우면 어쩔까 겁이났습니다
애들은 | 2009/12/22 15:39 URL EDIT
tv프로그램이 아니라고 나쁜거 보고 배울것은 주위에 충분히 널렸음........

예) 1.국회패싸움

아예 애들 지하에 가두고 EBS만 보여주지 그러셔..ㅋㅋㅋ
나쁜걸 안보여 주는것보다 왜 나쁜지 왜 그렇게 하면 안되는지를 어떻게 잘 가르쳐줄까를 고민하는게..ㅄㄷ
ㅋㅋ해리욕하지마 | 2009/12/22 16:11 URL EDIT
자기애들이 빵꾸똥꾸한다고 해리 입틀어막는게 뭐랑 비슷한건지아세요 ? ㅋㅋㅋ
식당에서 애들이 시끄럽게 군다고 다른사람이 애들한테 뭐라고하면 부모들이 와서 우리애한테 왜그러냐고 그러는 에피소드. 티비에도 많이 나오죠 ?
여기까지봐도 뭔가 느끼는분은 있으시겠죠 ?
남탓하지말고 자기애 교육이나 잘시키란겁니다.
재밌는 댓글이군 | 2009/12/22 20:48 URL EDIT
웃기네요..
따라하면 못따라하게 하는게 부모의 교육 아닌가
자기는 애 학교보내고 막장 불륜드라마 보면서
애는 시트콤도 하나 못보게 하면 그게...뭔가..싶네요
푸하하 | 2009/12/22 22:13 URL EDIT
차라리 9시 뉴스를 내보내지마라.
일주일동안 보면서 제일 개병신같은 세태를 보여주는건 9시 뉴스다.
kalms 2009/12/22 10:35 URL EDIT REPLY
머라고 험한 말을 해 주고 싶어서 로그인을 했는데...
방통위만의 문제는 아니지만...
똥을 씹다가 똥 속에 머리카락이 있다고 머라고 하는 것도 아니고 참...
초딩들은 국가기관에 못들어앉게 할 수 없을까요?
해리만도 못한 것들이 ...
누가 누굴 가르쳐...
ㅠㅠ | 2009/12/22 11:15 URL EDIT
초딩이 아니라 작가와 방송사에 권고를 하는 거죠. 그 아이는 실제가 아니잖아요. 버릇이 없어도 그정도 없으면 심각한 거 같던데..그래도 국가기관 탓부터 해야 하는지..ㅠ
백배공감 2009/12/22 10:59 URL EDIT REPLY
올바른 방법은, 부모들이 각 가정에서 아이들 티비시청 제한을 해야 하는 거 아닌가 싶네요(15세 이상가 아닌가 싶은데요....), 그리고 어쩌다 방통위가 이렇게 부각되는 세월이 되었나 싶군요.
잘한일이다 2009/12/22 10:59 URL EDIT REPLY
잘못한 일도 아니다 더럽게 할일 없는일이 아니라
반드시 필요한 일을 했다 어린이들이 보고 분명히
배운다 어른들도 살인하는법 자살하는법을 미디어를
보고 배우고 모방하는데 어린이들은 100% 해리의
버릇없는 행동을 모방할것이다 방통위 잘했다
blue | 2009/12/22 11:08 URL EDIT
항상 보면서 어린아이가 왜 저렇게 해야만 하는가.
교육상 넘 좋지 않은것 같았다. 이제라도 심의를 한것은 무척이나 잘한것이다. 좀 일찍 했으면 더 좋았을 것을...
김진여 2009/12/22 11:08 URL EDIT REPLY
빵꾸똥꾸라는 말쓰면 버릇없는 건가요???
착하디 착한 우리딸도 쓰고 저도 쓰고 울 엄마까지 쓰시는데~~ㅋㅋ
두아들직딩맘 2009/12/22 11:18 URL EDIT REPLY
공감못하는 글입니다. 빵꾸똥꾸라는 말이 저 프로그램에서 나왔던 말이군요..
조그마한 기집애가 너무 버릇없이 나와서 아예 보지 않는 프로그램이라 저 유행어(?)가 지붕뚫고..에서 나온말인줄 몰랐네요.. 방통위가 할일이 없는게 아니라...이런일이 방통위에서 하는일입니다.
에스티 | 2009/12/22 16:21 URL EDIT
두아들직딩맘이라서 그러신지 기집애라는 말을 그냥 쓰시네요.
님의 글에서 보듯이 빵꾸똥꾸보다 기집애라는 말을 그냥 쓰는 님 같은 분이 더 문제인 겁니다.

여담이지만 별 생각없이 사시는 분 같네요.
직딩맘이라고 하셨는데 그냥 아줌씨라고 해드릴께요.
이 아줌마야
얼척 지대로 없네 | 2009/12/22 22:19 URL EDIT
두 아들 키우신다더니, 기집애가 뭡니까, 기집애가.
나중에 며느리 어떻게 잡으실지 눈에 훤~~합니다.
그러면서 시댁이랑 시댁식구 욕은 엄청 하고 뒷담화 하시겠죠?

웃기는 아줌마네. 아줌마 같은 사람들 때문에 여자들이 욕 먹는거야, 이 아줌마야.
규연맘 2009/12/22 11:19 URL EDIT REPLY
워낙 제가 하이킥을 좋아하다 보니..항상 tv는 하이킥에 맞춰져있지만. 4살배기 딸래미왈 빵꾸똥구언니다 라고 하지 우리한테 빵꾸똥꾸라고 말하지 않는다.다는 아니겠지만..나 이단어처럼..맘에 안드는 상황, 사람들에게 욕대신 대체어로 너무 훌륭하다고 생각된다.
뭐가 비속어이고..뭐가 상식어인지..그렇다면..예능,드라마부터 검열을 하는게 옳은게 아닌가..
버릇없는건 해리가 아니라 바로 이상한 잣대로 들이대는 방통위가 아닌가 싶다..이빵꾸똥구야..
ㅋㅋㅋㅋㅋㅋㅋㅋ | 2009/12/22 11:37 URL EDIT
장난? 시청연령이 몇살인데 4살배기랑 하이킥을
같이 보냐요?
그것부터 지키시죠 ㅋㅋㅋㅋㅋ
바른말 고운말은 2009/12/22 11:19 URL EDIT REPLY
일단 웃어른이 공식석상부터....
ㅋㅋㅋㅋㅋㅋㅋㅋ | 2009/12/22 11:37 URL EDIT
맞아 ㅋㅋㅋㅋ
adel | 2009/12/22 13:34 URL EDIT
브라보...ㅋㅋㅋㅋ
ㅋㅋㅋㅋ | 2009/12/22 22:15 URL EDIT
천재다 ㅋㅋㅋ
ㅋㅋㅋ | 2009/12/27 20:49 URL EDIT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존니스트 적절해 ㅋㅋㅋㅋㅋㅋㅋ
어쩌겠어요 2009/12/22 11:24 URL EDIT REPLY
ㅋㅋㅋㅋ어쩌겠어요 위에서 까라면 까야되는데..
그 말 자체가 욕이라고 느껴진다면 그런거고 아니라고 생각하면 아닌거고..
어쩔수가 없네요 ~ 방통위 어르신들께서 그리 규정지으셨으니..밑에것들은 따라줘야겠죠 ^^
아쉽네 이제 저말못들을꺼고.. 해리의 케릭터는 사라지는거고 ~
빵꾸똥꾸 2009/12/22 11:26 URL EDIT REPLY
윗님(방통위)들은 뭐가 똥인지 된장인지 모르시는듯..
ㅠㅠ 2009/12/22 11:28 URL EDIT REPLY
방통위가 문젠가? 그 아이(그 아이가 아니라 작가와 방송사)가 문젠가? 차마 아이하고 함께 볼 수 없는 시트콤. 위에 글 쓴 분, 아이에게 용돈이 아니라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는 교훈을 주는 세태풍자적 캐릭터라고 하셨는데..그거 참...저런 아이에게 필요한 건 따끔한 지적과 야단이 아닌가요? 아무리 봐도 방통위가 작가나 방송사에게 권고한 것이지 아이를 걸고 넘어진 건 아닌 것 같은데..방통위 밉다고 저런 캐릭터를 감싸면서 궤변을 늘어놓아서야ㅠ
ㅋㅋㅋㅋㅋㅋㅋㅋ | 2009/12/22 11:39 URL EDIT
문제는 시청연령을 안지키시는 애들과 애들 부모님이지

시청연령만 지키면 문제없는거 아녀
ㅋㅋㅋㅋㅋㅋㅋㅋ 2009/12/22 11:36 URL EDIT REPLY
빵꾸똥꾸에 왜 그렇게 들 신경을 쓰시나 방통위분들 ㅋㅋㅋ
그리고 부모님들 애들이 그런말 배운다니 시청연령이나 지키시죠 ㅋㅋㅋㅋ
yes 2009/12/22 11:40 URL EDIT REPLY
너무 버릇없는 행동은 빵꾸똥구가 문제가 아니라 어딜가나 대접받지 못한다 애나 어른이나 그건 마찬가지다 맛벌이 환경이 그렇게 만들었다하더라도 그것이 합리화의 수단으로 사용되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최근 해리의 행동을 보고 너무 버릇없게나와서 보기싫다는 엄마들도 상당수 있는 것으로 안다 실제로 해리의 그런 행동들을보고 자신의 아이들이 따라하게 될까봐 걱정하는 엄마들도 있다 마치 맛벌이하면 모든 아이들이 다 저렇게되는 것처럼 글쓴이도 문제가 있다 방통위의 이번조치는 비단 단어만의 문제라고 보지는 않는다 오히려 방송작가들이 해리의 그런 행동과 말투를 이용해 인기에 영합하려는 의도는 아니였는지 글쓴이는 한번 생각해보아야 할 것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 | 2009/12/22 11:40 URL EDIT
재밌으면 된거지 ㅋㅋㅋㅋㅋ

빵꾸똥꾸 말 한마디에

무슨 살인범 기사 난것처럼 몰려드네 ㅋㅋㅋ
방통위가 나서는것도 좀 그렇지만 해리도 좀,,, 2009/12/22 11:37 URL EDIT REPLY
사실 난 해리란 케릭터가 보기싫었다. 하이킥에 유일하게 싫은 케릭터다,,, 너무 공격적이고, 살벌하다... 뭐 우리의 모습을 지적한다 할수 있지만,,,이 드라마는, 고발다큐멘타리가 아닌 시트콤아닌가... 그냥 웃을 수 있는 수준이 아니라 도가 지나치다고 생각한다.
BlogIcon 제너두 2009/12/22 12:14 URL EDIT REPLY
개인적인 성향의 차이로 인해 안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애들이 배울 것도 문제가 되겠네요. 아마 항의가 많이 들어오지 않았을까요?ㅎ

이 시대 빵꾸똥꾸의 말들을 따라 빵꾸똥꾸가 되어 빵꾸똥꾸 해리를 빵꾸똥꾸 못하게 만들고 있으니 참 빵꾸똥꾸하다.

라는 말을 다시 백팔번뇌 해봅니다^^
미더 2009/12/22 12:41 URL EDIT REPLY
방통위는 할일 지지리도 없는가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음란물 단속이나 신경쓰면 좋겠네요
그게 더 시급한거 같은데..
뭥미 2009/12/22 13:24 URL EDIT REPLY
하이킥 재미있게 보고 있지만
언론학 전공자로서, 또 한 아이의 엄마로서 방통위의 입장도 이해가 가는데요.
젠장 2009/12/22 13:31 URL EDIT REPLY
하이킥 시청률 떨어진다에 500원 건다
지랄 2009/12/22 13:51 URL EDIT REPLY
자식새끼들이 걱정되면
너네 새끼들이나 가정교육 잘시켜
재밌다고 같이 헬렐레 자식새끼들이랑 쳐보지 말고 ㅡㅡ

이런 빵꾸똥꾸 방통위 ㅋㅋㅋㅋㅋㅋㅋㅋ
BlogIcon 미령 2009/12/22 13:59 URL EDIT REPLY
지금 어느시대에 살고 있는건지 모르겠네요.
ㅎㅇㄱㅂ 2009/12/22 14:29 URL EDIT REPLY
근데 하이킥 시청연령 15세 아닌가요?
그것만 지켜도 문제없을거라 보는데..
그리고 애들이 보게된다면 시청하게한 부모님들 잘못아닌가요?
2009/12/22 15:15 URL EDIT REPLY
비밀댓글입니다
BlogIcon 모과 2009/12/22 15:26 URL EDIT REPLY
제일 빵꾸 똥꾸 같네요.
이번 조치가 ^^
BlogIcon 이종범 | 2009/12/22 23:15 URL EDIT
정말 빵꾸똥꾸입니다. ^^;;
BlogIcon 날자고도 2009/12/22 15:58 URL EDIT REPLY
방통위가 "앞으로 이렇게 할것이다~" 샘플로 한거 같습니다.
에스티 2009/12/22 16:24 URL EDIT REPLY
이게 몇살짜리가 보는 프로인지 다들 알고 글 쓰나?

집에서 몇 세부터 시청가능한 프로인지 알고 글 좀 쓰자.

참 생각없는 인간들 많네.

그리고 빵꾸똥꾸 제재하면 뭐 달라질꺼 같냐? 이건 욕도 아니구만.

공공장소에서 소란 피는 애들 관리나 잘하던가.
생각이 있는 2009/12/22 16:33 URL EDIT REPLY
아이라면 오히려 해리라는 케릭터를 보면서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정작 시트콤을 보는 경직되고 편협한 저 방통위의 시각이 부끄럽게 느껴지는군요
racoon 2009/12/22 17:22 URL EDIT REPLY
여기서 방통위 동의한다는 분들, 자기 아이가 보고 배울까 걱정된다는 교육열 높은 분들,
지붕뚫고 하이킥이 몇 살 이상이 보는 프로그램인 줄 아십니까?
이거 원 19세 표시된 성인물을 자기 5살짜리 아이가 보고 배울까봐 방송하지 말란 거나 똑같네요.

제 친구가 유치원 교사인데 뭐라고 하는 줄 아십니까?
교육열 높은 척하고 방송과 유치원 교사 욕하는 부모들 치고
애들 머리 감기거나 손발톱 제대로 깎아주는 부모가 없답니다.
무슨 일 있으면 유치원 뛰어와 교사 욕하는 부모의 아이들,
제일 더럽고, 제일 못 먹고 다니고, 편식 심하고 버릇 없다고 합니다.
왜일까요?

15세 이상 시청 프로그램을 12세 아이들과 둘러앉아 보면서
가정교육의 책임을 방송에 떠넘기는 거죠.... 하하....
그거 아동학대인 거 아시죠?
너구리 2009/12/22 18:38 URL EDIT REPLY
너구리님의 말씀에 공감 300번 합니다. 그리고 글쓴 분께 공감 500번 합니다. 지붕뚫고 하이킥을 아이와 같이 본다는 것이 말이 안됩니다. 제가 보기에 이 시트콤은 어른들을 위한 거구요 중학생이상 정상적인 아이들이라면 해리의 행동들이 잘못된 것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걸 초등학생들이 보게 하는 부모가 오히려 이상하지요. 그런 부모들은 반성해야 합니다. 애들에게 그다지 좋은 시청습관이 아니군요. 8시 넘어서까지 아이들을 티브이 앞에 방치하는게 더 큰 문제입니다. 아이들에게는 드라마나 시트콤 보다는 문학을 읽히세요 그리고 해리를 경고하자면 위 다른 분도 말씀하신 등장하는 다른 어른들의 행동이 더 교육상 안 좋습니다. 경고를 하려면 오히려 그것을 경고 해야지요. 아니 경고가 아니라 방송정시 시켜야지요. 무한도전 1박2일 이런 것은 그런기준에서는 거기서 거기지요 이건 뭐 소설 태백산맥에 욕설이 심하여 교육상 안 좋으니 금서지정한다라는 격이군요. 어이가 안드로메다로 워프합니다.
다좋은데 2009/12/22 18:48 URL EDIT REPLY
반증이 아니라 방증이 맞는 말이죠.
지나가다 2009/12/22 19:27 URL EDIT REPLY
저게 보수며 수구다... 그러니까 투표 좀 하라고...
역시... 2009/12/22 20:33 URL EDIT REPLY
세상에는 모자란 사람도 있고 똑똑한 사람도 있고...

그것이 세상이지요~

ㅋㅋㅋ
썰렁이 2009/12/22 22:53 URL EDIT REPLY
빵꾸똥꾸보다 맨날 티비 나오는 명박이 얼굴이 교육상 안 좋다고 생각합니다.
방통위 명박이 얼굴에 레드 카드 좀 부탁해요.
모니카 2009/12/23 10:32 URL EDIT REPLY
정말로 진짜 할일 없는 방통위 맞아요!!

도대체 국민 수준을 어떻게 생각하면 이런 치졸한 통제까지 해 대는건지ㅠㅠㅠ

그리고 이보다 더 저질의 유행어 비속어를 만들어 내는
기타 저질 예능 프로그램들은 왜 통제를 안해대는건지ㅠㅠㅠ

1박 2일,패밀리가 떴다 등등...
아무 개념도 없는 그런 예능 프로 그램들은 안 본지 이미 오래 되었지만~~
채널 넘기다가라도 보면 진짜 안습이라지요ㅠㅠㅠ

솔직히 방통위 위원들 월급이 아깝네요ㅠㅠㅠ
아!!
무보수 자원 봉사직이라면 그들이 회의하며 마시는 물 값도 아깝다구요ㅠㅠㅠ
BlogIcon Kay~ 2009/12/24 22:09 URL EDIT REPLY
트래픽이 어마 어마하군요!
부럽습니다. ^
아 그리고 2009년 티스토리 우수블로거 선정..
축하드립니다.
메리크리스마수~~
BlogIcon 이종범 | 2009/12/25 01:38 URL EDIT
kay님 반가워요! kay님도 우수블로그 선정 축하드려요! ^^ 메리 크리스마스입니다!! ^^* 새해에는 블로그로 더 많은 가능성을 찾아보아요~!!
BlogIcon montreal florist 2009/12/26 11:08 URL EDIT REPLY
그런 애들이 많은가봐여
ㅋㅋ 2009/12/27 01:27 URL EDIT REPLY
제재 대상이 어린아이고 만만하니까 그러는건가? 다른 프로그램(오락프로그램, 드라마 등)에 보면
욕설, 독설 난무해 보기 싫은 것들 많다. 특히 김구라 나오는거 또 오락프로그램 대다수가
지들끼로 놀고 장구치고 북치며 서로 까고 (물론장난이지만) 그러는것도 분명 어린아이들이 볼대는 안좋은 내용인데 그런건 방통위 입장에서는 만만한 대상이 아니니까 함부로 못건드는거겠지..
강자에겐 약하고 약자에겐 강한 우리 방통위들.. 진정 옳고 그른게 무언지 다시 생각해보길..
코알라 | 2009/12/27 17:48 URL EDIT
보기 싫은게 많다고 스스로 인정하시는군요. 나쁜것도 많다는것을 인정하시는군요..결국 누군가는 한번쯤 칼을 들어야 한다고는 생각안하십니까..
ㅋㅋ 2009/12/27 01:31 URL EDIT REPLY
그리고 착한게 다 좋은것만은 아니다. 드라마도 보면 악역이 항상 있지? 그럼 그런거 하지 말라고 그래. 나쁜놈을 뭐하러 캐릭터로 처넣고 시청률올리냐? 그런거랑 똑같지.. 왜 드라마 같은건 만만한 상대가 아니니까 제재를 못시키는건가? 방송에서 나쁜놈들, 안좋은뉴스, 막장내용 이런거 그러면 다 없애버려야 하는거 아니야? 진정 없애야 할건 안없애고 미봉책만 강구하시는 기관들을 보면 참 할말없다.
ㅋㅋ 2009/12/27 01:33 URL EDIT REPLY
그리고 말이 과격하다 하는데..사실 말보다 행동이 더 강하게 와닿는거거든? 욕을 심하게 하면 그나마.. 아 재가 좀 이상하구나.. 뭔가 문제가 있다 인식을 하는데, (사실 그런걸 옳다고 판단하고 따라하는 사람들은 극소수다) 은연중에 하는 잘못된 행동들 (드라마나 오락프로그램에 난무하죠) 은 그걸 보고 은연중에 똑같이 따라할 공산이 크다. 그런걸 방통위에서 모르지는 않을건데.. 참 웃기다... ㅋㅋ
코알라 2009/12/27 17:46 URL EDIT REPLY
빵꾸똥꾸가 제재의 대상이나 아니냐는 솔직히, 해당 플그램을 보지 않아서 평가 내리기 어렵다. 그러나 작금의 프로그램들의 위해성(?)들에 대해서는 누군가 한번쯤 총대를 메고 나서야 하지 않을까..거리에서 옳지 못하는 청소년들을 보고도, 가르치지 않고 혹은 선도 하지 않고 피하는 책임감없는 어른들만이 넘쳐나는 세상에서. 방송도 마찬가지 일것이라 본다.....불륜, 패륜, 비행, 살인, 강도, 비예절까지, 온갖 세상을 어지럽힐만한 것들로 넘쳐나는 미디어에 과연 누가 용기있게 한마디 할수 있을련지.....빵꾸똥꾸는 그런 무책임한 미디어에 응당 필요한것이자, 자연스런 반작용이 아니였을련지..어차피 프로그램이니까, 어차피 내일아니니까. 그저 소소히 웃고 넘기는것이 우리네들의 자세이기에 결국 이런식의 제재까지 출현한것은 아닐련지.
보스코프스키 2010/01/04 14:45 URL EDIT REPLY
해리여 방통위를 향해 **하라???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